2011/01/30 20:24

지나쳐 갈 수도 있는 슈퍼로봇대전 이야기13 슈퍼로봇대전

주말인데 블로그에 포스팅 거리 없이 한 주를 넘어가는 것이 허전한 것 같아 이미 종결난 떡밥인 '마장기신 THE LORD OF ELEMENTAL'에 대한 글을 작성 중 블로그에 옮기려다 날려먹었습니다.

그래서 모두 때려치려다가 오기가 발동 되어 간단하게 다시 작성 해봅니다.

사실 작년에 DS용 '마장기신 THE LORD OF ELEMENTAL' 리메이크가 출시 되기 전까지 유저들 사이에선 마장기신의 캐릭터와 세계관은 '사이버스터', '발시오네', '그랑존' 외에는 '반프레스토'에 판권이 없어 등장하기 힘들다는 평이 대다수 였습니다.

허나 마장기신의 리메이크작이 출시 됐고, '슈퍼로봇대전' 공식 블로그에서 '테라다 다카노부'는 "신 시리즈를 전개하기 위해서 마장기신은 잠시 보류 했을 뿐이지 판권 문제 때문에 못나온다는 것은 아니다."라고 밝혀 논란을 일단락 시켰습니다.

이를 증명 할 수 있는 것은 '슈퍼로봇대전 알파'와 '슈퍼로봇대전 알파 외전'의 스텝롤을 보면 잘 알 수 있습니다. '슈퍼로봇대전 컴플리트 박스' 이후에도 반프레스토는 구 시리즈의 개발사인 '윙키소프트'와 접촉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알파 스텝롤. 윙키소프트가 스페셜 땡스로 표기
윙키소프트의 사장인 타카미야 마사미츠와 올 스텝을 표기했고
마장기신 아버지인 사카다 마사히코를 원작자로 표기 했습니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음 작인 알파 외전 스텝롤에서도 윙키소프트가 스페셜 땡스로 
타카미야 마사미츠과 올스텝의 표기


그리고 마장기신 원작자로 사카다 마사히코가 다시 한번 언급 됐습니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윙키소프트의 사장 겸 초창기 윙키소프트가 맡던 로봇대전 총감독인 타카미야 마사미츠


마장기신의 창시자 또는 슈퍼로봇대전의 아버지 격이라고 평가되는 사카다 마사히코

아울러 이번 마장기신 리메이크가 발매 되면서 OG시리즈의 신작은 라 기아스가 무대가 될 것이라는 평이 대다수인데 마장기신 팬으로서 그 것이 실제로 구현 됐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서비스1. 알파 최종보스 유제스 농락 영상


서비스2. 슈우의 최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