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12/05 15:58

슈퍼로봇대전에 나오는 갓마즈에 대해 슈퍼로봇대전


이웃블로거이신 'captureme'님의 요청으로 '슈퍼로봇대전'에 나오는 '갓마즈'에 대해 간단히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갓마즈는 '철인28호'와 '바벨 2세'등으로 일본 만화계의 역사를 이끌었던 '요코야마 미츠테루'의 원작만화 '마즈'를 새롭게 각색한 작품이며, 바로 이전 시간에 방영했던 철인28호 리메이크판 '태양의 사자 철인28호'와 세계관을 공유한다.


태양의 사자 철인28호에서 공로를 인정 받은 오오츠카 서장이
갓마즈에선 장관이 돼 크래셔대의 총지휘를 한다는 설정

아울러 스토리는 별나라의 쌍둥이 왕자님들인 '마즈'와 '마그'가 기신성의 황제인 '즈루'황제에 음모로 마즈는 지구로, 마그는 즈루 황제의 손에서 성장하게 된다. 그리고 세월이 흐른 후 즈루 황제는 지구를 지배하려하고, '묘진 타케루'란 지구인으로써 자라 온 마즈가 지구를 지키기 위해 갓마즈를 가지고 즈루 황제와 맞서 싸운다는 내용이다.

갓마즈의 코어이자 마즈의 분신인 '가이야'는 마즈가 죽게 되면 동력원인 반양자폭탄이 폭발해 지구를 단숨에 파괴 시킨다는 설정이 있고, 후에 폭탄 부분이 해제 돼 약점이 사라지게 된다. 슈퍼로봇대전에서도 이 설정이 도입 돼 갓마즈가 격추 당하면 바로 게임오버가 되며, 원작처럼 폭탄이 해제 되면 일반 유닛처럼 운용 가능하다.

그리고 마즈의 형인 마그 같은 경우 여성팬들의 큰 지지를 받아 야오이물이 대중적으로 알려지게 하는 계기를 만들었고, 그가 죽었을 땐 장례식까지 열렸던 일화도 있다. 또한 그 인기에 힘입어 OVA와 극장판까지 만들어지게 된다.

OVA에선 TV판과 다른 형태의 갓마즈가 등장하는데 '슈퍼로봇대전D'는 이 갓마즈를 마그의 또 다른 갓마즈란 설정으로써 등장 시킨다. 여담으로 OVA판 갓마즈는 다른 5신로봇들이 나오지 않으므로 D에서도 가이야 상태에서 바로 갓마즈로 변한다.


디자인만 다른 같은 기체인데 슈퍼로봇대전D에선 별개의 기체로 취급

슈퍼로봇들은 보통 다양한 필살기들을 가지고 있는데 갓마즈 같은 경우 격투, 검, 가슴의 파이어 공격 정도 뿐이라 타 기체에 비해 효율이 떨어지는 편이었다. 대신 슈로대64와 링크배틀러에선 막강한 공격력과 방어력, 그리고 파일럿 보정으로 최강 유닛으로써 위용을 보여준 바 있다. 이 후 슈로대D에선 기존보다 효율이 좋아졌고, 또 다른 갓마즈가 나와서인지 약화 됐다.


첫 작품부터 최강 유닛의 위용을 보여준 갓마즈

또 갓마즈는 슈로대64나 D같이 적에 의해 지배 당한 세계를 그린 작품들에서만 참전했는데 원작의 분위기와 꽤나 잘 어울린다.

보너스로 한가지 더 이야기한다면 갓마즈의 완구 퀄리티가 워낙에 뛰어나 국내를 포함한 다른 나라에서도 선보인 바 있는데 미국 쪽에 발매 될 땐 '마이티 오보츠(국내명 천하무적 오보트)'란 애니메이션이 만들어진 적이 있다. 이 작품은 후에 일본에서 방영 시 원작 갓마즈의 마즈 성우인 '미즈시마 유우'가 주인공 '로브 시몬스'를 연기한 일이 있다.


천하무적 오보트

마지막으로 역대 슈퍼로봇대전의 갓마즈 연출 영상을 소개로 글을 마치겠다. 


역대 슈퍼로봇대전 갓마즈 연출 영상




덧글

  • Grard 2010/12/06 00:47 #

    ㅎㅎ 마그 전용 갓마즈로 나왔군요...저렇게 나란히 놓고 보니 나름 뿌듯한데요.
  • 무적초인 2010/12/06 22:19 #

    네 그렇죠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